본문 바로가기
일본(日本)/일본어(日本語)

(1일차) JLPT N1

by 련아 2022. 1. 16.
반응형

오늘부터 시작하여 2021년 2회차까지 딱 100일 남았습니다!!!!!

원래는 100일 남겨두고 100일 공부법을 실행하려고 했습니다.....

문제는 생각하지도 못하게 도로주행(면허)에 떨어져서 ㅎㅎㅎㅎ기분이가 맨탈과 함께 가출을 했습니다.(의욕상실)

도로주행 너무 긴장을 해서 사이드브레이크를 안 내렸습니다 ㅎㅎㅎㅎ 시작도 못하고 실격

그래서 도로주행 포스팅이 점점 늦어지고 있습니다.

국제무역사 1급도 내일입니다. (이건 일단 탈락이고요) 최선을 다했지만 ㅎㅎㅎ 모의고사 점수가 ㅎㅎㅎㅎ

.

.

.

.

.


본격적인 내용으로 들어가서 2021년 2회차 JLPT 시험이 오늘 해서 딱 100일 남았습니다!

다들 아시겠지만 2021년 2회차 JLPT 신청 일은 9월1일(수)~9월19일(일)까지입니다!.

그리고 시험일은

12월 5일(일)

입니다!


그리고 중요한 준비물!

지우개,수험표,신분증,연필

왜 연필을 빨간색으로 했는지 아시나요.............. 바로 마킹을 연필로 합니다.

컴퓨 싸들고 오지 마세요 들고 와도 버리세요.... 아니 그냥 가방에 넣어두세요 ㅎㅎㅎ


그리고 처음 JLPT에 관해서 글을 쓰니깐 좀 더 자세한 정보까지 쓰겠습니다!

JLPT는 1~5까지 있습니다.

4,5는 특정지역에만 있는데 이거는 심심풀이??로 따보겠다는 분들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그리고 N3부터! 본격적인 일본어 시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!

공식 홈페이지에서 급수별 안내가 있습니다!.

다른 등급들은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참고해 주세요!

N1의 급수 역량?입니다!

폭넓은 장면에서 사용되는 일본어를 이해할 수 있다.

<읽기>

폭넓은 화제에 대해 쓰인 신문 논설, 평론 등, 논리적으로 다소 복잡한 문장과 추상도 높은 문장 등을 읽고 문장 구성과 내용을

이해할 수 있다.

다양한 화제 내용에 깊이 있는 글을 읽고 이야기 흐름과 상세한 의도를 이해할 수 있다.

<듣기>

폭넓은 장면에서 자연스러운 속도의 체계적 내용의 회화, 뉴스, 강의를 듣고 이야기 흐름과 등장인물의 관계, 내용의 논리구성 등을 상세하게 이해하고 요지를 파악할 수 있다.


그리고 가장 중요한 합격 커트라인입니다

언어지식, 독해, 청해 이렇게 3개의 파트가 있습니다!

각 부분에서 19/60 19점이 커트라인입니다.

또한 총점 100/180 총 함해서 100점이 커트라인입니다.

그리고 여기에서 합격하고 끝! 이면 좋겠지만 또 A, B, C로 또 뒷면에 나옵니다 ㅠㅠ

A 매우 잘했음 (정답률 67% 이상)

B 잘했음 (정답률 34%이상 67% 미만)

C 그다지 잘하지 못했음 (정답률 34% 미만)

기준은 이렇게 됩니다.

이러한 등급? 때문에 N1을 합격하셔도 많은 분들이 계속 지원을 하시죠 ㅎㅎ

이거 상대평가......


이번에 모의고사 점수와 실제 시험 점수가 1~3점 차이로 거의 똑같이 나왔습니다.

아니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이러한 부분 때문에 모의고사는 꼭 쳐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.


본격적인 공부는 저는 아마 도로주행을 합격하고 시작을 할 것 같습니다... 제발 이번에는 합격할 수 있기를!

사실 이미 JLPT N1은 이미 2번 시험을 쳤습니다.

1번째는

ㅎㅎㅎ불합격 서류를 친히 주셨네요 ㅎㅎㅎㅎㅎ하

예상했던 점수여서 특별히 충격은 없었습니다.

공부도 안 하고 맛만 보자! 해서 간 시험이었습니다!(자기합리)

2번째는 2021년 제1회에 봤습니다 ㅎㅎ

위해서 독해가 점수가 내핵을 뚫고 있어서 공부를 하고 갔는데...... 이게 뭔 일인지 더 점수가 내려갔습니다.

그냥 일자 찍기가 좋아....

그 와중에 애니 때문인지 청해는 좋네요...

n3, n2 모두 청해는 만점을 받았기 때문에 독해를 커버할 수 있었지만 n1은 독해가 턱걸이도 못하니ㅠㅠ 앞으로 독해를 위주로 공주를 해나갈 생각입니다.

https://www.bsjlpt.or.kr/web/

D-100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