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잡다/면허

(3차 면허) (2종 자동) (2종 보통) 도로주행 (합격X, 불합격, 실격, 점수미달)

by 련아 2022. 3. 7.
반응형

아........ 원래는 합격을 하고 글을 계획을 했지만 저의 부족으로.............. 2번이나 떨어져 버렸습니다........... ㅎ

울산 신정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이 아무리 도로주행이 어렵다고 해도 2번이나.......... ㅎ

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A코스, B코스, C 코스, D 코스 총 4코스가 있습니다.

A코스, B코스가 세트이고

C 코스, D 코스가 세트입니다.


시험을 친다면

운전대 옆좌석

응시자 시험관

-----------------

뒷좌석

응시자

이렇게 앉습니다!


만약 자신이 시험에서 뒷좌석에 앉았다.

앞에 분이 A코스가 걸렸다!

그럼 뒤에서 B 코스만 계속 보세요!

근데 시험관 중에는 차를 타면 휴대폰을 꺼라는 분도 있습니다.

그리고 A코스, C 코스가 가는 길이고

B코스, D 코스가 학원으로 돌아가는 길입니다.

B코스, D 코스 가 어렵습니다. (사람 마다 다르기는 합니다)

 

A코스 B코스

 

C 코스 D 코스

이게 지도이기는 하지만 이게 옛날 지도인가봐요ㅠㅠ 안 맞는 부분들이 조금 있습니다.

와 화딱지나

그리고 공부하는 도중에 본 사진 역주행하는 사진입니다ᄏᄏᄏᄏ

이거 보고 더 열심히 운전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

1번째 시험(실격)

1번째 시험날이었습니다.

비가 주룩주룩ᄏᄏᄏᄏᄏ망했네요

소방관들이 오셨습니다..

뭐가 쓰려졌나?ㅜㅜ

까르르....... 떨어진 날

제실입니다.

여기에서 멈춤!

그리고 저는 돌아가는 코스였습니다.

사이드브레이크 안 내려서 바로 실격!

가지도 못하고ㅠㅠ

울산 도로교통공단은 그냥 감점이지만 학원에서는 바로 실격이라고 합니다.

까르르르

같이 했던 분도 실격

합격한 분을 못 봤다ㅜㅜ

학원은 운발이 정말 좋아야 합니다.

무조건 A, C 코스! 가장 쉽습니다.

그리고 뒤에 타서 돌아오니

비가 그쳤네욯ㅎㅎㅎ

날씨 좋아요~~

재시험비는 55,000원 학원은 대부분 시험비가 55,000이라고 합니다.

'뭐 그래 긴장해서 실격했구나'하고 다시 재시험 일정을 잡았습니다.


2번째 시험(점수 미달)

전날 저녁에 밥을 안 먹고 아침밥도 안 먹었는데 이게 문제가 될 줄 몰랐습니다.

다리에 힘이 없더군요...........

여러분 건강하시길.....

ㅋㅋㅋ큐ㅠㅠ

운전대를 잡았는데 빨간 불일 때 중립을 하고 브레이크를 누르고 있어야 하는데 다리가 떨려서 이게 차가 조금 앞으로 가더군요.....

정말 눈에 보이게 덜덜덜..........

그래서 망했구나ㅎㅎㅎㅎㅋㅋㅋ

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먼저 하고 와야겠구나:::

다리를 너무 심하게 떨어서 강사님이 '멈추라고 하겠지'라는 생각을 했는데 안 하더군요???

음??

저는 정말 사고 날 것 같았는데ㅜㅜ

그리고 점수 미달로 돌아가는 길에

가시던 분 실격

합격자를 만나서 물어보고 싶어요 어떻게 연습했냐고ㅠㅠ

합격한 친구는 어디에 있는 것인가??


그리고 실격 사유를 말해주시던 군요 멈춰서 사이드미러 확인 안 했다 감점이다...?

이게 맞아가면서 배운 거라 확인은 반드시 했는데 억울하네요ㅠㅠ

그리고 1차선에서 우회전을 했다고 혼났는데

이게 저도 여기에서 강의할 때 의문점이 들었는데 4일 내내 강사님이 아무 말씀도 안 하시고 지도에도 차선이 이렇게 있어서

원래 그런 건 줄 알고 있었는데 감점이라고 하네요??

어..... 음...... 네 ㅎ

혹시 도로주행하실 분은 주의하세요!

도로주행연습 강사님은 상사님마다 틀리지만 저는 친절하신 분이었습니다.

제 옆에 있으셨던 분은 강사님이 자신하고 정말 맞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.

운이 정말 중요합니다.

내일 개강을 하기도 하고 잔고가 천 원단위로 남아서 저는 학원을 탈출 ㅎㅎ

돈 1학기 동안 정말 열심히 벌었는데 다 날렸네요ㅠㅠ

55,000원 너무 비싸다ㅠㅠ


울산 도로교통공단으로 (생각을) 바꿨습니다.

핫!! 학원에서 돈 낭비했네요 ㅎㅎ

코스는 똑같이 ABCD 코스가 있고 YOUTUBE에 코스 주행하는 동영상이 있습니다.

이러한 부분들은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.

코스를 대충 봤는데 C 코스 빼고는 다 쉽더군요

거의 직진, 유턴, 직진, 유턴이더군요 ㅎㅎ

싸게 면허를 따신 분들이 어떻게 땄는지 알게 되는 상황 ㅎㅎㅎㅎㅎㅎ

울산 도로교통공단은 시험 비용이 25,000원입니다.

원래는 23,000원이였던것같아요.

올랐네요

학원들 수업비도 요즘 60→70만 원으로 올랐다고 하고

면허비가 점점 더 비싸지고 있네요.

 

이건 응시표입니다.

혹시 저처럼 학원에서 하다가 울산 도로교통공단에서 하신다면 꼭 응시표를 가져오세요!

그 외에 궁금하신 점은 댓글 주세요!

아직 울산 도로교통공단에서 시험은 치지 않았습니다ㅠㅠ


+학원 다닐 때 유튜브에 뜬 도로주행 팁 같은 거 보지 말라고 하네요

다르다고........

그럼 면허 따고 도로나갈 때 뭘 따라야 하는 걸까요ㅠㅠ

유튜브 많이 참고할 것 같은데ㅜㅜ

학원 다니시는 분들은 강사님 말씀하시는 거 녹음할걸.

저는 재시험 3일 기간 때 따로 지인 차를 타고 도로교통법을 보고 공부했는데

제가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는 것 같네요 ㅋㅋㅋㅜ

https://www.law.go.kr/LSW/lsInfoP.do?efYd=20210713&lsiSeq=228483#0000

+ 실격→불격격이니깐

다음에는 합격??

ㅎㅎㅎ

푸념이었습니다 ㅎㅎㅎ

다음에는 울산 도로교통공단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!

http://www.koroad.or.kr/sido/sidoNoticeList.do?board_code=100475

 

도로교통공단

 

www.koroad.or.kr

 

반응형

댓글